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절염을 방치할 경우 심각한 질병을 불러온다

by 유니스라이프 2023. 4. 11.

요즘처럼 밤낮의 일교차가 심할경우 관절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더욱 힘들어집니다. 과절부분 혈류량 감소로 인하여 근육과 인대가 수축하고 관절이 뻣뻣하고 굳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관절염은 통증을 느끼면 벌써 많이 진행된 상태이기 때문에 평소 관절염에 관심을 가지고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절에 중요한 초록잎 홍합. 콘드로이친등과 관절에 탁월한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이를 복용하고 7일 후 바로 통증이 확인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면 보스웰리아추출물에 관한 보충제를 살펴보도록 하죠.

무릎 관절염

관절염은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지만 혈관과 신경이 없기 때문에 마모가 오더라도 자각 증상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연골이 닳아 없어지면 그제야 염증과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한 연구기관에 따르면 퇴행성관절염 환자 중에 60% 이상이 3년 이상 통증을 방치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렇게 통증을 무시하고 방치된다면 다른 심각한 질병으로 악화되기 일쑤입니다. 관절염은 주로 몸무게가 많이 실리는 무릎과 발목 그리고 어깨 관절에서 통증이 나타나며 중년 여성은 손가락 마디마디가 아픈 증상도 동반되기 합니다.

 

관절염의 초기증상은 여성들에게서 나타나는 폐경기 증상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남으로 여성들은 단순히 폐경기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염증이 시작되면 활막(관절 등의 내면을 이루고 있는 엷은 막)이 부어 오르고 주변 조직의 연골과 뼈를 녹이면서 관절까지 파괴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손가락을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느껴지며 '딸깍' 소리가 난다면 방아쇠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터널증후군의 경우에는 손목터널 안쪽의 힘줄에 염증이 생겨 가만히 있어도 저리고 아파옵니다. 낮보다 밤이 더욱 심해집니다. 만약 손목 등을 움직이는 순간에 시큰거리는 통증이 나타난다면 건초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 수지

목덜미가 뻣뻣하고 욱신거리는 증상이 계속된다면 목뼈 관절 사이에서 쿠션 역할을 하는 연골에 만성염증이 생기는 경추(목뼈) 관절염의 가능성이높습니다. 이러한 관절들이 노화와 더불어 관절 부위에 생긴 염증 매개물질들이 혈액을 따라 이동하며 심혈관이나 뇌혈관 등 심뇌혈관 질환까지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이 수반되고  이러한 증상을 느낀다면 이미 많이 진행된 상태입니다. 이럴경우 조치할 수 있는 것은 항염증성 음식을 섭취하고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등은 만성적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겠지만 발생되기 전에 예방활동으로 위와 같은 조치가 더욱 중요합니다.

어개 관절염

통증이 시작되면 소염진통제등을 복용하지만 이의 장기적인 복용이 이루어진다면 위장관 출혈.궤약.천공등 다른 치명적인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초록잎홍합과 요즘 많이 찾는 콘드로이친. MSM(Methyl Sulfonyl Methane.식이유황)등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은 '통증감소'와 '관절 구성 성분 보충'이라는 두가지 효과를 충족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그러나 '통증감소'와 '관절구성성분보충'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물질이 있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관절염에 탁월한 보스웰리아입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보스웰리아 나무 1그루에서 약 400~500g 정도만 추출할 수 있는 귀한 재료들입니다. 이를 농출한 것이 바로 '보스웰리아 추출물'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 블로그 관절 및 연골 치유와 보호에 좋은 보스웰리아 (tistory.com) 에서 잘설명하고 있습니다. 

 

관절 및 연골 치유와 보호에 좋은 보스웰리아

겨울을 지나 활동량이 늘어나면서 굳어 있던 무릎 주변 근육들이 갑자기 늘어나면서 관절통증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무릎관절증은 무릎 통증을 불러오는 질환중 대부

unislife.com

'보스웰리아 추출물 섭취'관련 국내 연구 결과, 염증유발 물질 생성이 억제됐으며, 연골 세포 구성 단백질 발현도 증가해 관절연골 보호 효과를 보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한 다양한 인체 적용시험을 거쳐 '7일 섭취'만에 관절 통증과 기능이 개선된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발견됐습니다. 이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록된 관절연골 기능성분 중 최단기간에 개선된 효과입니다.

 

하지만 모든 보스엘리아 추출물이 동일한 개선 효과를 나타내지는 않는다라고 합니다.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기능 성분인 보스웰릭산은 본디 친유성(親油性)의 산성물질입니다. 따라서 산성을 중화시켜주는 비산성 성분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추출물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반응형

보스웰릭산과 비산성성분(BNRE)을 섞어서 섭취했을 때 보스웰릭산의 체내 흡수율이 51% 증가하고, 부종과 염증 인자가 억제됐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1군과 함께 섭취하면 그 효과가 시너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B군은 손상된 신경을 회복하고 '통각억제'로 통증 자각을 줄여줍니다. 관절염 치료 시 비타민B군을 함께 섭취하면 관절통증이 더욱 감소한다는 결과로 증명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주에 나와 있는 보스웰리아 제품을 고를 때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빠른 개선이 확인됐는지와 보스웰릭산과 비산성 성분이 들어 있는지의 여부, 100% 보웰리아 추출물인지,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표시되어 있는지의 여부를 잘 확인하고 구입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