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용식물

녹차가 건강에 좋은 이유

by 유니스라이프 2023. 2. 19.

사람들은 수세기 동안 녹차의 건강상의 좋은 이점을 알고 이를 활용해 왔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마시는 것은 피부 건강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체중 감량에 도우을 주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국제 지속가능 개발 연구소의 보고서에 따르면, 차는 물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소비되는 음료입니다. 약초를 제외한 모든 차 종류는 카멜리아 시넨시스 덤불의 마른 잎으로 우려 냅니다.

 

잎의 산화 정도가 차의 종류를 결정하게 됩니다. 녹차는 산화 되지 않은 잎으로 만들어지며, 가장 가공되지 않은 차 종류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그것은 항산화제와 유익한 폴리페놀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건강상 이점이 많은 녹차

 

사람들은 출혈을 조절하고 상처를 치료하고, 소화를 돕고, 심장과 정신건강을 개선하고,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 전통적인 중국과 인도의 의학에서 녹차를 사용해 왔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체중감소, 간질환, 제2형 당뇨병, 알츠하이머병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학자들은 이러한 가능한 건강상의 이점을 확실히 증명하기 전에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하다는 것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차는 암예방에도 좋습니다.

녹차 소비량이 많은 나라에선느 일부 암 발생률이 더 낮은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간의 연구는 녹차를 마시는 것이 암의 전반적인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증명하는 일관된 증거를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2020년 데이터베이스를 검토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역학 및 실험연구의 신뢰할 수 있는 출처는 암 위험을 낮추는데 녹차 섭취의 이점에 대한 제한된 증거뿐만 아니라 일관성 없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연구원들은 110만 명의 참가자를 포함하여 142개의 완성된 연구를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녹차 폴레페놀 추출물의 국소적 적용은 UVB방사선으로부터 피부를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2018년 리뷰체외, 체내 이및 인간연구의 신뢰할 수 있는 출처는 UVB 유도 피부암의 화학예방에 있어 차 폴리페놀의 잠재적 이점을 입증했습니다.

녹차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여러 연구에 대한 리뷰는 녹차의 카페인에 있는 카테킨이 에너지 대사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이것은 체중감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몇몇 다른 차 폴리페놀에 의해 유도된 체중감소 메커니즘에 대한 추가적인 메타 분석을 한 믿을 수 있는 출처는 카테킨과 카페인이 카페인만의 결과인 것과는 반대로, 시너지적으로 체중감소 효과를 발생시킨다는 것을 시사했습니다.

 

그러나 녹차를 마신느 것이 체중감소에 미치는 영향은 임상적으로 중요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신진대사에 박은 변화가 나타난 대부분의 연구는 카테킨 농도가 극도로 높은 녹차 추출물을 사용했습니다.

 

항염증 성질이 있습니다.

녹차는 항염증 성질이 있습니다. 인간 임상연구의 리뷰와 세포 및 동물실험 모두 녹차와 녹차의 주요성분인 에피키로카테킨-3-갤레이트(EGCG)가 항염증 효과를 입증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019년 분석화장품에 사용되는 차 추출물의 신뢰할 수 있는 원천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연구진은 차 추출물을 포함한 용액이 국소적으로 바를 때 항염증 반응을 촉진한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영향을 받은 부위에서 피부 미세 순환이 개선되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2006년 신뢰있는 한 연구진은 녹차 섭취가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 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이 연구는 1994년을 시작으로 11년동안 40~79세의 일본인 참가자 4만 명을 추적했습니다. 하루에 녹차를 최소 5잔 이상 마신 참가자들은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감소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017년Trusted Source와 109년 Trusted Source의 별도 리뷰에서도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이 혈압을 낮추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상피기능을 향상시키며 과체중이나 비만인 사람의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댓글